많은 분들이 오늘도 멋진 몸매를 만들기 위해서 웨이트 트레이닝을 하셨을 것입니다.

그리고 그에 맞는 운동 방식으로 BB식, 보디빌딩식 훈련을 택하였을 것이구요.

피트니스 클럽의 대부분의 사람들이 BB식 훈련으로 멋진 몸을 만들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우리들이 스트렝스 훈련을 꼭 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BB식 훈련방법으로는 언젠가 한계에 도달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왜냐하면 근력이 받쳐 주는 못한 BB식 훈련은 그만큼 낮은 중량으로 밖에 운동할 수 없으므로 낮은 부하만을 주기 때문입니다.

벤치프레스를 50kG를 10회를 든것과 100kg를 5번 든것은 같은 볼륨이지만 근육에 부하를 주는데 있어서 확연한 차이가 있다는 것입니다.

많은 BB식 운동을 하는 사람들이 한계가 금방 오는 이유는 무게의 증가없이 일정무게를 계속하는것에 원인이 있습니다. 

 

스트렝스 훈련을 하는 사람들은 힘에 비례한 근육을 가질 준비가 언제든지 되어있습니다. 과부하의 정도가 BB식 훈련만 하는 사람들과는 다르게 설정 할 수 있기 때문이죠.

때문에 근력이 뒷받침 되는 BB식 훈련은 더욱 다양한 방식으로의 훈련이 열리는 셈이고 더 높은 발전을 이루게 해줍니다. 그렇기에 스트렝스 훈련은 장기적으로 근육발전에 무조건적으로 기여한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만약 정체기가 왔다면 저는 반드시 스트렝스 훈련을 하기를 추천합니다.

또한 정체기가 아니더라도 바른자세로 운동 할 수 있는 분이라면 스트렝스훈련을 병행 하셨으면 합니다.

 

스트렝스훈련은 전체적인 근비대와 하체, 코어를 강력하게 만들어 줍니다. 무거운 무게를 들 수 있게끔 뿌리가 단단해 지는 것이죠.

이를 토대로 더욱 높은 중량을 흔들림없이 다룰 수 있게 되며 이는 곧 목표 근육의 타격에 집중 할 수 있다는 것을 뜻합니다.

또한 대근육에 집중한 스트렝스 훈련은 남성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의 분비에도 많은 도움을 줍니다. 정확히는 근력운동을 하면 근육에 자극이 가고 그것을 바탕으로 근육이 성장의 필요성을 느껴 테스토스테론을 더욱 왕성히 분비 하는 것입니다. 때문에 전체적인 근육과 대근육 훈련을 통해서 소근육의 성장 속도까지 증폭시킬 토대를 만들 수 있다는 것입니다. 

 

스트렝스 훈련기간 동안 충분한 영양 공급과 휴식을 해주었다면 훈련 사이클 종료시기에는 반드시 변화가 있을 것입니다. 

 

스트렝스 훈련이 돌아가는 길이라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BB식 훈련만으로도 한계를 충분히 돌파가 가능하다고 믿고 계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구요. 

하지만 저는 이렇게 생각합니다. 막혀있는 벽을 주먹으로 언제 부셔질지도 모른채 때리는것 보다는 뒤로 돌아가 도구를 가져온뒤 부셔버리는게 확실하지 않겠냐고 말이죠.

돌아가는것 같지만 지름길인 스트렝스 훈련.

오늘부터 시작해 봅시다.

+ Recent posts